경력기술서 작성 요령을 간략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. 

1. 목표 설정 - 경력기술서를 작성하기 전에 지원하시는 회사의 어떤 직무에 지원할 것인지 명확히 하시고, 그에 맞는 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합니다.


2. 경력기술서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구조로 작성됩니다:


개인 정보 - 이름, 연락처, 이메일 등

경력 사항 - 최근 직무부터 역순으로 나열하며, 직무명, 회사명, 근무 기간, 주요 업무 및 성과를 구체적으로 기술합니다.

학력 및 자격증 - 학위, 전공, 졸업 연도 및 관련 자격증을 기재합니다.

기술 및 역량 - 직무와 관련된 기술 및 역량을 나열합니다.


3. 구체적이고 명확한 표현 - 성과나 경험을 수치로 표현하거나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주세요. 예를 들어서 "매출 22% 증가"와 같은 구체적인 성과를 강조해 주세요


4. 맞춤형 작성 - 지원하는 직무에 맞춰 경력기술서를 조정합니다. 각 직무의 요구사항에 맞는 본인의 경험과 기술을 강조해 주시면 좋습니다. 


5. 문법 및 맞춤법 체크 - 작성 후에는 문법과 맞춤법을 철저히 검토하시길 바랍니다. 


6. 간결함 유지 - 경력기술서 작성 시 불필요한 정보는 제외하시고, 핵심적인 내용만을 간결하게 전달하시면 좋습니다. 


▼ 아래에는 [경력기술서 서식]이 첨부되어 있습니다. 무료로 다운로드받으세요!


 

경력기술서 (3) 서식 미리보기



경력기술서 (3).hwp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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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) 경력기술서란 무엇인가? ☞ 경력기술서는 개인의 경력, 학력, 자격증, 기술 및 업무 경험 등을 정리하여 작성한 문서입니다.☞ 경력기술서는 주로 구직 활동 또는 이직 시 이력서와 함께 제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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