가격차별화방법

교육 / / 2008. 9. 15. 19:03

1. 고객특성 : 나이,성별,소속 조직, 근접성등은 각기 다른 가치 기준을 가진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고객들을 식별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특성으로 이들에게 다른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가격을 제시할수 있게 해주는 기준이 된다.

 

 2. 허들 : 쿠폰,세일,회원제,의식적인 행동등은 가치평가 기준이 다른 고객들을

             식별하고 이들에게 자사의 제품을 파는데 도움을 준다.

 

 3. 시간 : 가격결정에 시간이라는 관념을 통합하여 빠른 소유를 위해 프리미엄 가

              격을 지불할 의사가 있는 고객들을 확보할 수가 있다.

 

 4. 대량 구매 할인 : 대량구매 희망 고객들에게 저렴한 가격을 유인책으로 사용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  수가 있다.

 

 5. 유통 : 고객들의 구매 장소에 따라 다른 가격을 매길 수가 있다.

 

 6. 혼합 번들링 : 제품을 낱개로 파는 동시에 묶음으로 판매함으로써 각 고객마다 다른 가격을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 부과할 수가 있다.

 

 7. 개별 협상 : 고객들과 개별적으로 협상함으로써 고객마다 다른 가격을 부과할 수가 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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